Protostar Heap2
Wargame/Protostar2018. 1. 1. 16:18
문제 코드를 보자
if 문이 엄청 많지만 auth->auth 과 strdup 부분을 보면 될 것 같다.
auth 구조체에 auth 값이 0이 아니여야 성공인 것 같다.
gdb로 보면 service 를 사용하면 auth 부분을 덮을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.
service 로 값을 많이 넣어주면 로그인이 됐다고 뜬다.
이렇게 쉽게 말했지만 C 코드를 보고 엄청 이해가 안가서 힘들었다.
그래서 풀이를 봤더니 gdb로 주소의 위치 차이를 보고 문제를 푸는 걸 보고
gdb의 대단함을 한번 더 깨달았다. gdb를 생활화해야 되는데;;
'Wargame > Protost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rotostar Heap3 (0) | 2018.01.02 |
---|---|
Protostar Heap1 (0) | 2017.12.31 |
Protostar Heap0 (0) | 2017.12.31 |
Protostar Stack7 (0) | 2017.04.06 |
Protostar Stack6 (0) | 2017.04.05 |